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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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소매절제술의 효과 및 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부지개발에 관한 연구
고강도 및 높은 내구성을 가지는 전기차용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
2. 고강도 및 높은 내구성을 가지는 전기차용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
[볼 스플라인 조인트 형상]
[1회전 거동 시 응력 계산 예시]
연구 배경
기후 변화 및 환경 오염의 심각성으로 인해 친환경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 증대
기존 내연기관과 달리 전기자동차는 모터가 회전을 시작하자마자 최대 토크를 내어 출발 직후부터 가속능력이 뛰어남
전기차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샤프트는 회생 제동 특성으로 내구 가혹도가 증가하여 고강도 및 높은 내구성을 요구
기존 내연기관에 적용되는 기존 습동형 조인트는 전기차의 차량 응답 특성을 낮출 수 있음
소음 문제로 인해 기존 내연기관에 적용할 수 없었던 볼 타입 조인트의 단점을 개선하고 전기차와 내연 기관 모두에 적용 가능
연구 목표
구동 해석을 통해 계산된 누적 입열량을 바탕으로 마찰에 의한 발열량 및 구조 변형 예측 후 개선
시뮬레이션 모델링을 통해 전기차, 내연기관, 고성능 차량 및 픽업 트럭에 적용가능한 고효율,저발열,고절각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